인사말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급변하는 의료정책들과 다양한 감염병 위기속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드립니다.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는 2019년 2월 21일에 제24회 정기 총회 및 동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감염병 위기 대응을 위한 준비와 전략”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회원 여러분과 정보 공유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우리나라는 2010년 신종인플루엔자, 2015년 메르스 유행 등 새로운 감염병으로 인한 국가 재난을 경험하였고 앞으로도 신종 또는 변종 감염병의 발생 빈도와 규모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의료기관은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입니다.
제24회 동계학술대회는 실무에서 어렵게만 느껴지는 감염병 위기 대응 을 위해 훈련준비부터 실전까지의 사례를 통해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쌓아 각 의료기관에서 체계적으로 위기 대응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알차게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감염병 위기 대응 준비전략 사례는 향후 우리가 무엇을 준비하고 강화해야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주고 대응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뿐만아니라 3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를 준비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24회 동계학술대회는 현장의 실전 준비와 전략을 배울 수 있는 매우 의미있는 시간도 있지만 위기 상황에서 감염관리간호사에게 필요한 소셜미디어를 대하는 시선과 태도에 대해 유익하고 즐거운 특강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학술대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화에 앞서 대응 하고 모든 회원이 함께 성장하는데 기여하는 학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2월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장 김 성 란